기사상세페이지

나주시가족센터, 2023 다문화자녀 그림대회 ‘내가 그린(Green)나주’ 열려

기사입력 2023.10.18 09: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푸른 나주를 가꾸어 가는 다채로운 생각들이 아이들의 고사리 손으로 도화지 위에 펼쳐졌다.  

    나주시가족센터는 『내가 그린(Green) 나주!』 라는 주제로  지난 14일(토), ‘전력거래소 이사장배 제5회 다문화자녀 그림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그림공모전은  한국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 이하 전력거래소)가 다문화가족 자녀들을 위한 지역 상생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5번째 이어지고 있다. 

    전력거래소 사옥 앞에서 개최된 그림대회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나주 거주 다문화가족 자녀(유.초.중 학생) 및 가족들 120여명이 함께 했다. 

    2시간동안 진행된 그림 대회를 통해 71점의 작품이 출품되었고 미술전문가가 포함된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학년별 4개 분야로 나누어 대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8명을 선발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전력거래소 이사장 명의의 상장과 부상이 주어진다.

    나주시가족센터는 2019년 전력거래소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나주지역 다문화자녀들의 진로 탐색 및 특기 개발 활동 등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지속 진행해오고 있다.

    전력거래소와 나주시가족센터 관계자는 “다문화자녀들이 지역사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사업 추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